도서정보
책 소개
달콤하고 짭짤한 눈물이 만나 더 깊어지는
'나'와 '너'의 마음 레시피!
질투도, 슬픔도 나를 지키는 소중한 신호야!
마음 성장을 위한 동화 《마음이 단짠단짠》 출간
오늘날 교실 속 아이들은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일에 서툴다. 친구와의 경쟁에서 오는 열등감, 짝사랑의 아픔, 친구 관계의 오해 속에서 느끼는 '불편한 감정'들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라 마음의 문을 닫아버리곤 한다. '마음소통 시리즈'의 신간 《마음이 단짠단짠》은 어린이들이 타인의 마음을 이해하고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여 건강한 관계를 맺도록 돕는 창작 동화다.
이 책은 주인공 유나가 겪는 '단짠단짠'한 일상을 통해 감정의 소중함을 일깨워준다. 좋아하는 친구 준서에게 줄 초콜릿을 만들며 느끼는 달콤한 설렘, 반장 선거에서 단짝 친구 아린이에게 패배하며 느끼는 짭짤한 열등감 등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법한 현실적인 에피소드가 아이들의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저자 소개
그린이 : 김주경 재밌는 글에 그림을 그리며 캐릭터들이 살아나는 순간을 사랑합니다. 그린 책으로는 <책 고치는 할아버지>, <엄마 소방관, 아빠 간호사>, <우리 집 하늘>, <콩 한 알과 송아지>, <어느 날 가족이 되었습니다>, <평양성의 막강 삼총사> 등이 있으며, 틈틈이 쓴 글로 만든 그림책 <누구게?>, <엎드려 관찰하고 자세히 그렸어요>, <다시 그려도 괜찮아>, <그래도 나는>이 있습니다.
서울여대에서 교육심리를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상담을 공부했습니다. 책이 사람의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힘이 있다고 믿어, ‘독서 치료’를 주제로 깊이 연구했습니다. CGN TV 「지선쌤의 감정테라피」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블로그 ‘러브테라피’를 통해 230만 명 이상의 방문자들과 꾸준히 위로와 공감을 나누고 있습니다. 작은 문장 하나가 누군가의 하루에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차례
■ 차례
작가의 말…4
설레는 발렌타인데이…8
굿바이, 나의 첫사랑…16
작은 고백의 힘…28
나도 한번 빛나 보고 싶어…38
우정과 경쟁 사이…48
또 아린이야…60
숨겨 버린 내 마음…74
할머니의 비밀 레시피…88
용기를 꺼내는 날…102
마음이 단짠단짠…112
시리즈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