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책 소개
당당하고 건강하게 용돈을 관리하는
어린이 경제 독립 길라잡이!
용돈 관리로부터 시작하는
어린이 경제 독립 비법 공개!
용돈만으로 풍성한 경제 활동이 가능하다고?
건강하고 똑똑한 경제는 지금부터!
“내가 가장 후회하는 것은
5살이나 7살 때 주식 투자를 시작하지 않은 것이다.”
- 워렌 버핏
왜 공부를 해야 하냐고 물어보면 많은 아이들이 커서 잘살기 위해서라고 대답한다. 이때 잘산다는 건 대부분 돈이 많은 부자로 산다는 걸 의미한다. 부자가 되고 싶은 건 이제 어른들만의 바람이 아니다. 돈이 있어야 살아가는 데 어려움이 없다는 걸 아이들도 너무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우리 주변에서 경제에 관심을 갖고 경제를 공부하는 아이들을 만나는 건 흔치 않은 경험이다. 학업에 충실하다 보면 그럴 만한 마음의 여유가 없기 때문일까? 게다가 대놓고 돈 버는 것에 관심을 가지면 뭔가 욕심 많고 속된 사람처럼 보일까 봐 걱정되는 측면도 여전히 남아 있다.
그렇지만 어려서부터 경제 감각을 키운 아이들과 그렇지 못한 아이들은 성인이 되었을 때 분명히 큰 차이를 보인다. 그만큼 어려서부터 경제관념을 익히는 것은 미래에 안정적인 삶을 누리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
저자 소개
책을 만난 덕분에 독서의 즐거움과 글쓰기의 기쁨을 알게 되었습니다. 두 딸에게 매일 동화책을 읽어 주다가 그만 동화와 사랑에 빠졌어요. 매일 숲길을 걸으며 신나는 상상을 하는 것이 취미입니다. 소중한 어린이의 삶을 글로 담아내느라 설레는 하루를 살고 있어요. 지은 책으로는 <우정 자판기>, <쿵쿵! 마음을 말해 봐!>, <신조어를 통역해 드립니다>, <진짜 엄마 준비>가 있습니다.
그림 | 김 성 영
어린 시절 토성은 어떤 곳일까 상상하며 그림을 그렸습니다. 어른이 된 지금도 그림을 그리고 있으면 토성에 와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여기 토성에서 보낸 그림이 지구에 있는 여러분에게 즐거움과 꿈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린 책으로 <물대장 오진한>, <선생님은 무섭단 말이야!>, 전자책 <예수님과 세례 요한> 등이 있습니다.
차례
■ 차례
들어가며 · 4
용돈이 줄줄 새다 · 10
건물주 누나, 정빛나 · 18
우리는 용용 클럽 · 27
기록하라! 용돈의 흐름을 · 39
내 힘으로 돈 벌기 프로젝트 · 62
돈이 돈을 끌어당겨 · 79
투자하는 용용 클럽 · 91
모두가 행복해지는 착한 소비 · 103
나도 선한 부자가 될 거야 · 114
우리도 경제 독립을 할 수 있어요 · 131
나오며 · 150
시리즈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