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놀 시간, 숙제할 시간도 없는데 정리를 꼭 해야 하나요?
왜 정리 해야 돼요?
글쓴이
김정윤
그린이
박광명
발행일
2023-08-03
형태
40쪽
가격
14,000원
시리즈 명
우리 모두 함께 좋은 습관
ISBN
9791192058245

도서정보

책 소개

놀 시간, 숙제할 시간도 없는데
정리를 꼭 해야 하나요?

가는 곳마다 뒤죽박죽 늘어놓는 우리 아이를 위한 창작 그림책!

게임, 방학, 운동?진짜 쉼은 정리에 있어요!

《왜 정리해야 돼요?》의 주인공 민종이네 가족은 바쁜 엄마를 위해 집안일을 분담한다. 몇 년 전 과로로 쓰러진 엄마와 가사를 함께하기 위해서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민종이는 청소랑 정리가 점점 따분해지기 시작했다. 집에서는 갖고 놀던 장난감을 제자리에 두지 않고, 학교에서는 운동화를 던져 놨다가 섞이기 일쑤. 게다가 어제는 그만 민종이가 아끼던 인형까지 사라져 버렸다. 민종이는 그제야 정리가 이토록 중요한 일이었는지 상기한다.
훌륭한 바둑 기사들이 경기를 거꾸로 복기하며 자신을 돌아보듯, 정리란 개인이 하루를 돌아보고 더 나은 공간과 마음을 가꾸는 행위다. 게임이나 운동, 여행으로 얻을 수 없는 보다 근본적인 쉼을 정리에서 얻게 되며 위안을 받게 되는 것이다. 또한 그 과정에서 같은 공간을 쓰는 가족과 이웃을 배려하는 고운 마음도 자라난다. 어른들마저 쉽게 간과하는 정리하는 습관이 중요한 이유다. 아주좋은날의 신간 습관 그림책 《왜 정리해야 돼요?》를 통해 어린 독자들이 인생의 첫 단추가 될 정리 습관을 즐거운 마음으로 끼워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자 소개

글 | 김 정 윤
영문학을 전공하고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어요. 지금은 책이 좋아 책쟁이가 되어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을 위한 책을 만들고 있어요. 지은 책으로는 <왜 양보해야 돼요?>, <왜 우는 걸까요?>, <손을 왜 씻어야 돼요?>, <왜 기다려야 돼요?>가 있어요.

그림 | 박 광 명
동물과 자연을 사랑하는, 그림 그리는 사람이에요. 서울에서 점박이 개와 가족과 함께 살고 있어요. 그림책 작업과 함께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대단한 밥>, <안녕, 중력>, <여름 상상>을 쓰고 그렸어요.

차례

시리즈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