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아이들의 고민을 다스리는 가장 맛있는 방법!
고민버거와 나의 자전거
글쓴이
문정회
그린이
이준선
발행일
2021-11-11
형태
36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명
아주 좋은 그림책
ISBN
9791192058009

도서정보

책 소개

우리 아이들이 고민이 많다고요?
고민을 다스리는 가장 맛있는 방법!

지끈거리는 고민들이
귀여운 햄버거로 변신한다!

우리들도 고민이 있어요!
고민을 안고 사는 요즘 아이들

대한민국 아이들의 삶은 행복할까? 안타깝게도 그 답은‘NO’다. 대한민국 아동?청소년의 행복 지수는 OECD 국가 중 최하위 수준이다. 보건복지부에 의하면, 9~17세 아동?청소년의 행복 지수는 OECD 28개 국가(평균 7.6점) 중 꼴찌(6.6점)이다. 사실 꼭 통계 자료를 들지 않아도 아이들의 고충은 곁에서 실감할 수 있다. 유치원이나 학교가 끝나자마자 학원으로 직행하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 팬데믹까지 겹쳐 마음껏 뛰어 놀 수도 없는 현실이니 말이다.
걱정과 고민 없는 유년기는 옛말이 되어 버렸다. 많은 숙제와 공부 걱정, 친구들과의 우정과 소외, 부모님과의 소통 부재, 외모에 대한 관심, 핸드폰과 같은 갖고 싶은 물건들에 대한 욕구 등 요즘 아이들은 어른들 못지않은 고민을 껴안고 있다. 하지만 아이들은 어른과 달리 고민을 해결하고 스스로를 다독이는 방법을 잘 알지 못한다. 이럴 때 우리는 어떤 조언을 해 줘야 할까?

저자 소개

그린이 : 이준선 저는 순수하면서도 독특한 아름다움이 담긴 조형을 좋아하는 그림책 화가예요. 아름다운 배경 속에 이야기를 담는 것이 즐겁고, 특히 판타지 이야기 책을 작업할 땐 여행처럼 설레지요. 출간된 책으로는 그림책 《팥죽 호랑이와 일곱 녀석》, 《소원 들어주는 호랑이바위》, 《소가 된 게으른 농부》, 《산소를 지키는 호랑이》, 《마법사가 된 토끼》, 《복 타러 간 총각》, 《호랑이와 약지》, 《공주의 방 & 왕자의 성》 등이 있고, 동화책 《도깨비 시장》, 《내 이름은 이강산》, 《행운당고의 비밀》, 《꼬마 귀신의 제사 보고서》, 《어울리는 곳간, 서울》, 《부산 소학생 영희, 경성행 기차를 타다》 등이 있어요.

글 | 문 정 회
미국 스미스 칼리지에서 정치학을 전공하고 미술을 부전공했어요. 조지타운 대학교에서 매체?문화?기술학(CCT)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어요. 지은 책으로 《내 동생 오는 날》, 《누구에게나 비밀은 있습니다》, 《우리 아빠는 멋진 미용사》, 《빛아 생겨라》가 있고, 마야 셀리야의 그림과 함께한 《쉿! 구름머리 방에 놀러 와》가 있어요. 옮긴 책으로 《우리 엄마가 최고야》, 《파랑 강아지를 원해》, 《아기 예수님》, 《노아의 방주》, 《친구가 되어줘!》, 《마법 용 퍼프 이야기》, 《워렌의 신나는 당근 경주》 등이 있어요. 유튜브 채널 <더돌스호텔>을 통해 인형극을 선보이고 있으며, 책과 전시, 제품 디자인을 통해 인형아트를 소개하고 있어요.

네이버 디자인 프레스 작가와의 만남 :
https://blog.naver.com/designpress2016/221650664778

차례

시리즈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