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살려주세요, 지구가 쓰레기산로 뒤덮였어요!”
또쓰또 탐정단
글쓴이
정진
그린이
정현진
발행일
2021-07-12
형태
136쪽
가격
12,000원
시리즈 명
함께 사는 세상 환경 동화
기관선정도서
2022 환경부 선정 환경우수도서
ISBN
9791187743439

도서정보

책 소개

미래의 아이가 보내 온 구조 요청
또쓰또 탐정단이 나가신다!

지난 9월, 지구 반대편 아르헨티나의 해변에서 마젤란 펭귄의 사체가 발견됐다. 조사 결과 먹이인 줄 알고 삼킨 일회용 마스크가 펭귄을 죽음에 이르게 한 것으로 밝혀졌다. 사람들을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지켜 주던 마스크가 정작 펭귄의 생명을 앗아간 것이다.
마스크를 비롯한 일회용품 사용이 급격히 늘어난 코로나 시대, 펭귄을 비롯한 수많은 생명들이 위기에 처해 있다. 배달 음식을 담는 일회용 식기와 택배를 포장하는 수많은 종이·비닐 등 생활 쓰레기가 걷잡을 수 없이 늘어나고, 대중교통 기피로 차량 운행이 늘면서 대기 오염과 탄소 배출도 심각해졌다. 바이러스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한 몸부림 속에서 환경과 함께 나아갈 방법은 정말 없는 것일까?

저자 소개

글쓴이 : 정진 어린 시절부터 꿈이었던 작가가 되어 늘 감사한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1994년 새벗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했고, 단국대학교 문예창작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물대장 오진한》, 《고미담 고미답 3, 4》, 《어린이를 위한 경청》, 《우리 반 암행어사》, 《꿈이 나를 불러요》, 《칭찬 한 봉지》, 《우리 반에 도둑이 살아요》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 정현진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금속 공예를 전공하고, SI그림책학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어요.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다양한 그림책을 만들기 시작했고 국내외 페어와 전시를 통해서 작품활동을 넓혀 가고 있어요. 입체로 만든 공간 안에 직접 만든 캐릭터들과 함께 노는 상상을 하며 즐거워한답니다. 그린 책으로는 『파리 신부』, 『삐딱이를 찾아라』, 『여우와 메추라기』, 『사시사철 우리 살림 우리 문화』, 『새해는 언제 시작될까?』, 『바다를 꿈꾸는 기형 물고기 프린세스』, 『초조함공장』 등이 있습니다.

차례

■ 목차

들어가는 말
1. 왕소금 할머니
2. 반갑지 않은 선물
3. 신기한 휴대폰
4. 어린이 식당
5. 까칠한 단비와 마음이 통하다
6. 또쓰또 탐정단
7. 두루산을 지키자
8. 마스크가 위험해!
9. 쓰레기 의인을 찾아서
10. 알맹이만 파는 가게
11. ‘좋아요’ 폭탄
12. 우리들의 기도

시리즈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