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키워드 #습관 #폭력 #우정

나와 친구 모두를 아프게 하는 폭력 때리지 말고 내 감정을 이야기해요!
왜 때리는 걸까요?
글쓴이
이지수
그린이
김영곤
발행일
2021-04-28
형태
44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명
우리 모두 함께 좋은 습관
ISBN
9791187743972

도서정보

책 소개

최근 인기있는 가수, 배우, 운동선수 등 각계각층의 유명인들의 학교 폭력 가해 사실이 온 국민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반대로 학교 폭력 피해자로서 어린 시절 몸과 마음에 상처를 입은 유명인들의 일화도 재조명되고 있다. 학교 폭력, 학원 폭력 문제는 오래전부터 제기돼 왔지만, 요 근래 많은 이들이 피해 사실을 나누고 증언하면서 그 심각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누구나 학교 폭력의 피해자 혹은 가해자가 될 수 있지만, 어른들은 자녀들에게 ‘때리면 안 된다’는 형식적인 말밖에 달리 대안을 제시하지 못했다. 폭력의 씨앗은 어디서 시작되는 것인지, 친구에게 맞거나 때렸을 때 어떤 감정일지, 때리고 싶은 마음이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점검해 주지도 못 한다.
우리 아이들에게 폭력이 왜 시작되는지 알려주는 책 《왜 때리는 걸까요?》가 출간됐다. 출판사 ‘아주 좋은 날’의 ‘우리 모두 함께 좋은 습관’시리즈의 세 번째 책《왜 때리는 걸까요?》는 학교, 학원 등에서 종일 공동체 생활을 하며 크고 작은 폭력에 노출된 어린이들에게 진정한 관계와 소통의 가치를 들려준다. ‘우리 모두 함께 좋은 습관’ 시리즈는 ‘세 살 버릇 여든 간다’는 속담처럼 일상에서 우리 아이들의 일생을 책임질 건강하고 바른 습관을 제안하는 그림책 시리즈다.

저자 소개

글 | 이 지 수
대학에서 프랑스어를 전공하고, 2009년 서울시 주최 해치 창작 동화 공모전과 2011년 환경부 주최 나무로 만든 동화 공모전에 동화가 당선되어 창작 활동을 시작했어요. 어린 독자들의 유년 시절을 살찌울 재미난 책들을 쓰고 번역하고 있어요. 지은 책으로 <이회영, 전 재산을 바쳐 독립군을 키우다>, <쥐구멍에 숨고 싶은 날>이 있고, 옮긴 책으로 <그레타 툰베리, 세상을 바꾸다>, <길고양이도 집이 필요해!>가 있어요.


그림 | 김 영 곤
디자인을 공부하고 디자인 회사를 운영하며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강의했어요. 주로 기업 관련 그림을 그리다가, 지금은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그린 책으로 <왜 기다려야 돼요?>, <수리수리마수리 암호 나라로!>, <욕심이 왜 나빠요?>, <라쌤 껌딱지>, <겨울이 사라졌다>, <미래가 온다, 우주 과학>, <동물이라서 안녕하지 않습니다> 등이 있어요.

차례

시리즈 소개

1. 손을 왜 씻어야 돼요?
2. 왜 기다려야 돼요?
3. 왜 때리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