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영어 번역본 수록! 한국 고유의 민족정서를 대표하는 100가지 요소 수록!
게으름뱅이 음매 음매
글쓴이
정해왕
그린이
윤정주
발행일
2010-02-02
형태
48쪽
가격
11,000원
시리즈 명
몽키마마 우리 옛 이야기
ISBN
978-89-91667-55-6

도서정보

책 소개

◈ 『게으름뱅이 음매 음매』 책 소개!


“게으름이 몸에 배면 한때 몸이 편하지만
부지런함이 몸에 배면 평생 몸과 마음이 편하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소는 옛부터 특별한 의미가 있다. 특히 농가에서는 단순한 동물이 아니라 거의 식구나 다름이 없었다. 농사일을 거드는 것은 물론이고 무거운 짐을 나르는 일과 잔칫상에 오르는 고급음식으로까지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우리 옛이야기 《게으름뱅이 송서방 이야기》에서는 하고 많은 동물 중에서 소로 변하게 하였을까? 우리는 어려서 “밥 먹고 바로 누우면 소가 된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다. 일 많이 하고 부지런하기로 하면 최고로 치는 소인데 말이다. 너무 고생스럽게 일 많이 하는 불쌍한 소의 삶에 비유하여 교훈을 주려 한 것일까?
“이 이야기에서 할아버지가 게으름뱅이 송서방을 소로 둔갑시킨 이유도 소의 부지런함을 본받으라는 뜻일 거예요”라고 글쓴이 정해왕 선생님은 말한다. “게으름뱅이 음매 음매”는 요즘 같이 문명의 편리함이 넘치는 시대에 우리 아이들에게 부지런함이 삶에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가를 재미있는 우화를 통하여 깨닫게 해준다.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아이들이 귀찮다면서 해야 할 일들을 제때 하지 않아 많은 것을 놓치는 것을 본다. 이 책을 읽고 아이들은 부지런함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느끼게 될 것이다.
특히 글쓴이는 컴퓨터의 편리함 속에서 그리고 수많은 정보화의 물결 속에서 자라는 우리 아이들에게 맞는 참신한 어린이책 작가들이 같이 작업하며 새롭고 재미있는 글쓰기를 생각하게 된다고 말한다. 그래서 그의 글은 단순히 가르침을 주는 글이 아니라 재미있고 유머러스한 글이다.
또한, 윤정주 선생님의 그림은 송서방의 모습을 나태한 게으름뱅이에서 시작하여 근면한 소를 거쳐 부지런하고 가정적인 가장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재치 있게 표현하였다. 특히 남편이 게을러서 상대적으로 집안을 꾸려가는 고생스럽지만 강인한 아내의 모습과, 개과천선하여 돌아온 남편을 환영하는 행복한 모습을 그려 가정의 소중함이 찡하게 마음에 전해진다.

“전래동화로 익히는 우리 아이의 영어가 쑥쑥 늘어난다!”
부록으로 실려 있는 영문판은 학교 영어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영어는 외우는 것이 아니라 재미와 함께할 때 몇 배의 교육 효과가 있다는 것을 이미 전문가들도 언급하였다.
또한, 부록으로 한국 고유의 민족정서를 대표하는 100가지 요소를 삽화와 함께 재미있게 표현하여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저자 소개

글쓴이 : 정해왕 1965년 충남 서천에서 태어났으며 연세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그 뒤로 SEETEC, 민음사, 현대모비스에서 글 쓰고 책 만드는 일을 했다. 1994년 「개땅쇠」로 MBC 창작동화대상을 받아 작가의 길에 들어섰다. 지금은 ‘어린이책작가교실’ 대표로서 참신한 어린이 책 작가들을 길러 내는 한편, 재미있고 알찬 어린이 책을 쓰는 데 힘을 쏟고 있다. 그동안 펴낸 책으로는 『코끼리 목욕통』, 『버섯 소년과 아홉 살 할머니』, 『세계의 지붕에 첫발을 딛다』, 『검은 암탉』, 『그림 성경 이야기』, 『오른발 왼발』『좁쌀 한 톨』 등이 있다.

그린이 : 윤정주 1971년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했다. 그림책, 만화, 동화에 이르기까지 작품에 꼭 맞는 그림을 그려 내며, 직접 쓰고 그린 그림책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밤에 일어나 아침에 잠들 때까지 모든 시간을 그림에 쏟는 인기 화가의 삶은 어지간한 히어로만큼 바쁘지만 무엇보다도 재미있기 때문에 그린다. 재미있게 그렸으니까 재미있는 그림인 건 당연하다. 『짜장면 불어요!』 『애벌레가 애벌레를 먹어요』 『씨앗을 지키는 사람들』 『은지와 호찬이』 시리즈를 비롯한 수많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으며, 그림책 『꽁꽁꽁』 『냠냠빙수』를 쓰고 그렸다.

차례

시리즈 소개

<몽키마마 시리즈>
1. 콩쥐 팥쥐
2. 호랑이와 곶감
3. 꾀 많은 당나귀
4. 천하무적 오 형제
5. 게으름뱅이 음매 음매
6. 내 복에 살지요
7. 연이와 반반 버들잎
8. 호랑이 꼬리 낚시
9. 방귀쟁이 오삼이
10. 콩 한알과 송아지
11. 사또와 사라진 코
12. 산소를 지키는 호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