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디베어 이야기:007 여왕폐하 대작전
Teddie Bear Story:007 On Her Majestys Secret Service
어느날 내가 가장 사랑하는 장난감이 납치된다면?
글 | 문정회
그림 | 문정회
값 10000원
40쪽, 240×240, 양장본, 컬러 인쇄 ,
발행일 : 2006-12-13
ISBN : 89-91667-16-3
    
[간략 소개]
  장난감과 발명에 빠진 세 명의 아이들이 납치된 영국의 테디베어를 구하기 위해 나섰다! 대대로 테디베어를 제조하고 소유해온 영국 런던의 켄싱턴 가. 켄싱턴 가문 소유의 빌딩 꼭대기에는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테디베어가 살고 있다. 세계적인 문화유산이자 영국의 보물인 테디베어는 영국인들에게 "여왕"이라 불리며 오랫동안 문화사절로서 활동해 왔다. 그러나 어느 날 남태평양 사모아 제도의 전통 행사에 참석하려던 이 집안의 손녀 켄싱턴 양을 따라 사모아 제도로 가던 중 악당 네로에게 납치되고 만다. 납치범의 요구 액수가 너무 높아 어느 나라도 선뜻 나서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발명가 꼬마들이 힘을 모으게 되는데…

이 책은 애플트리태일즈가 기획한 어린이 그림 동화로 여성 록커 "신디 로퍼"를 연상시키는 80년대 디스코 칼라 팔레트의 색감과 소꿉장난감, 종이인형 콜라주 기법 등을 이용한 입체적인 그림과 사진으로 채워져 있다.

핫핑크 색 비행기와 음성변조기, 나는 곰돌이 젤리 군대와 분홍색 얼룩말의 나라. 테디베어의 놀랍고 새로운 세계로 초대합니다!
 
[저자 역자 소개]
   문정회(몽키마마)는 77년 서울에서 태어나 미국 스미스 컬리지에서 정치학과 미술을 전공하고, 죠지타운대학에서 언론매체기술학(CCT)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몽키마마는 어릴 때부터 원숭이 캐릭터 "룸바"를 닮았던 작가의 별명입니다.
어느 날 집안에서 지내던 어린 삽살개가 자라서 집 바로 옆에 조그만 집을 붙여놓고 살게 되었는데, 그 모습에서 이 책의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몽키마마의 관심은 수동카메라, 북아트, 장난감, 인형 등을 향하고 있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찰칵찰칵찰칵:재원이의 사진 모험』(2005), 번역 책으로는 『파랑 강아지를 원해』(2005), 『워렌의 신나는 당근경주』(2005)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