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지구 행성
.
환상적인 페이퍼아트로 만나는 우리 행성 지구의 모든 것!
글 | 루스 시몬스
그림 | 봄보랜드
옮긴이 | 박여진
값 21000원
28쪽, ,
발행일 : 2020106
ISBN : 9791187743729
    
[저자 역자 소개]
   
■ 저자 소개

글 | 루스 시몬스
루스 시몬스는 수년 간 출판계에서 일해 오다 어린이책과 다양한 논픽션북 작가로 활약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생물 이야기:진화》, 《야생의 한 해》, 《바다의 빛》 등이 있다.

북아트 | 봄보랜드
봄보랜드는 2007년 마우리치오 산투치와 엘리자 체리가 설립한 이탈리아의 페이퍼아트 스튜디오다. 출판, 광고, 잡지, 신문, 어린이책 등을 통해 아름다운 페이퍼아트와 일러스트레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옮긴이 | 박여진
주중에는 파주 ‘번역인’ 작업실에서 번역을 하고, 주말에는 여행을 다닌다. 지은 책으로 《토닥토닥, 숲길》이 있고, 옮긴 책으로 《너의 몸을 사랑하는 방법》,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위대한 모험가들》, 《호기심 직업 여행》, 《알바는 100살》 외 수십 권이 있다.
 
[보도자료]
   아름다운 페이퍼아트로 만나는
소중한 우리 행성, 지구

매일매일을 지구 위에 발붙이고 사는 우리는, 사실 지구가 얼마나 신비로운 행성인지 잘 알지 못한다. 우주는 우리가 가늠할 수 없을 만큼 무한히 넓은 공간이다. 말 그대로 ‘천문학적인 규모’의 우주에서 생명이 숨 쉬고 물과 대기가 흐르는 별을 찾기란 그야말로 ‘하늘의 별 따기’이며 그 수백억분의 일의 확률이 우리 행성 지구에서 펼쳐지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지구라는 별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이번에 출간되는 《우리의 지구 행성>은 지구의 가장 깊은 핵과 해저 세계부터 높은 산 꼭대기까지, 그리고 지구를 감싼 대기와 구름의 순환을 아우르는 지구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유명한 가요의 노랫말과 같이, 우리는 아이들과 미래의 후손들에게서 지구의 풍족한 환경을 ‘빌려’ 쓰고 있다. 인류의 욕심으로 기후 변화와 자원 고갈이라는 비극을 불러 온 오늘, 우리는 어떻게 미래의 재앙을 막고 아이들에게 푸른 지구를 물려줄 수 있을까? 지구를 가장 잘 아는 것이 소중한 우리 지구를 지키는 첫 걸음임에 분명하다. 《우리의 지구 행성》은 환상적인 페이퍼아트와 수많은 플랩, 페이지마다 가득한 정보글을 통해 온 세대의 독자들에게 훌륭한 지구 안내서가 되어 준다. 특히 어린 독자들은 직접 플랩을 열고 새로운 일러스트와 과학 지식을 발견하며, 마치 새로운 행성을 탐험하는 설렘으로 《우리의 지구 행성》을 탐독할 수 있다. 《우리의 지구 행성》이 아이들의 터전인 지구를 향한 구체적인 꿈을 키워가는 데 밑거름이 되어 주길 바란다.
전 세계 독자들을 매혹시킨
아름다운 과학책, 지구 구석구석을 파헤치다

넓게 트인 시원한 판형과, 섬세한 페이퍼아트를 품은 정교한 구성
그리고 루스 시몬스의 정확한 정보글이 담긴 이 책은
모든 세대의 독자들과 교사들에게 값진 선물이 되어 줄 것이다

-Northern Regional Newspapers

《우리의 지구 행성》은 올 봄 미국에서 출간된 즉시 스페인과 프랑스에서 번역되며 유럽 독자들의 환영을 받았고, 곧 애플트리테일즈를 통해 우리나라 독자들을 만난다.
이탈리아에 기반을 둔 페이퍼아트 스튜디오 봄보랜드는, 《우리의 지구 행성》을 통해 울창한 정글과 타는 듯 더운 사막, 드넓은 바다와 깊숙이 숨겨진 지하 세계까지 지구의 신비를 아름답고 정교한 일러스트와 플랩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 논픽션과 놀이책에 잔뼈가 굵은 작가 루스 시몬스는 겹겹이 쌓인 지구의 비밀을 과학 지식부터 사회·문화적 요소까지 아울러 독자들에게 전달한다. 또한 오늘날 더욱 불거지고 있는 지구 온난화와 환경 파괴 문제도 지적하며 영양가 가득한 어린이 지구과학책을 완성했다.

우리 집 서재를 미술관으로 바꿔 줄
소장 가치 100퍼센트의 아트북!

기발한 페이퍼커팅을 사용하여 들끓는 화산 속, 쏟아지는 강물, 다양한 층위의 구름까지 환상적인 화면으로 독자들을 매혹하는 《우리의 지구 행성》은 단순한 지식책을 넘어 한 편의 예술 작품에 준하는 책이다. 다채로운 색상과 한눈에 들어오는 인포그래픽, 페이지와 페이지를 넘나들도록 설계된 플랩으로 가득한 이 책은, 우리의 행성 지구에 대해 더욱 깊이 알고자 하는 어린 독자들부터 아름다운 북아트의 세계를 사랑하는 매니아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독자들에게 완벽한 선물이 되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