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바다 여행
.
바닷속 세상이 궁금하다면 그림을 들춰 보세요!
글 | 타샤 퍼시
그림 | 다이나모
옮긴이 | 박여진
값 12000원
17쪽, ,
발행일 : 20180125
ISBN : 9791198482718
시리즈 명 : 우리는 탐험가 |
    
[간략 소개]
  “지구에는 멋진 바다 친구들이 많아요!
진귀한 심해어와 특별한 사냥법을 갖고 있는
물고기들이 궁금하지 않나요?”

극지방과 심해 속 바다 생물 그림을
요리조리 들춰 볼 수 있는 알찬 팝업북!
 
[보도자료]
   바다 대한 모든 궁금증을 쏙쏙 풀어 주고,
더 많은 호기심을 쑥쑥 키워줄 플랩북!

《신비한 바다 여행》은 바다에서 살고 있는 생물들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재미있는 플랩북입니다. 극지방을 비롯하여 외해에 살고 있는 바다 생물들을 소개하고 있지요. 이 책을 펼칠 때마다 아이들은 바다코끼리, 휜동가리, 레오파트바다표범, 장수거북, 불가사리, 대왕 오징어 등과 같이 쉽게 관찰하기 힘든 바다 생물들을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심해어는 물론, 폭풍에 조난을 당하거나 전쟁에서 침몰한 난파선을 소개하여 우리가 평소에 생각하지 못하는 생물을 알아가는 즐거움을 더해준답니다. 이밖에도 빠른 속도로 먹이를 잡아먹는 베라쿠다, 긴 관을 이용해 먹이에게 치명적인 독을 놓는 청자고둥, 무시무시한 집게발로 사냥을 하는 딱총세우 등 놀라운 방법으로 먹잇감을 사냥하는 포식자들을 소개합니다. 플랩북 《신비한 바다 여행》은 5세 이상의 아동부터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의 바다 생물의 생태에 대한 지식과 궁금증을 풀어주고, 지구의 자연환경을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책이기도 합니다.

극지방 바다 생물들과 바닷속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 주는 플랩북!

1. 바다에 대한 모든 것이 한 권에!
지구는 우주에서 푸른색으로 보이는 곳입니다. 지구 표면의 70퍼센트 이상이 바다이기 때문입니다. 바닷속 세상은 구석구석 바다 생물로 가득합니다. 따듯한 바다와 열대 바다는 물론, 깊고 어두운 심해에까지 생명체가 살고 있는 곳이지요. 바다 생물에 대해 왕성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어린이라면 《신비한 바다 여행》은 우리 어린이들에게 다양하고 진귀한 바다 생물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2. 33개의 플랩을 들춰 보며 상상력과 학습 효과 기우키!
《신비한 바다 여행》을 통해서 어린이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바다 생물을 플랩을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은 처음 그림을 펼치기 전에 플랫 그림의 뒷면이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바다 생물의 특징과 생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지요. 그만큼 깊고 넓은 바다 속에서 생물들이 어떻게 서로 공생하며 살고 있는지 자연스레 알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플랩북을 읽으며 지식을 재미있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학습 효과도 매우 크고, 소근육의 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3. 멸종 위기의 바다 생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줘요!
《신비한 바다 여행》의 마지막 장에는 멸종 위기의 바다 생물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자연 환경을 훼손하는 바람에 바다 생물들은 지구에서 살아가기 힘든 환경에 처해 있습니다.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멸종 위기의 바다 생물을 소개하고, 그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살아가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비닐봉지나 물병을 다시 쓰고, 일회용 수저와 컵 사용을 줄이는 것이지요. 이밖에도 환경을 보호하는 표시가 붙은 제품을 사용하는 법도 소개합니다. 언뜻 보면 작은 일이지만 모두가 함께하면 더 큰 행동력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을 아이들에게 인지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