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탐험가-놀라운 몸속 여행
.
몸속으로 여행을 떠나요!
글 | 루스 마틴
그림 | 알란 샌더스
옮긴이 | 박여진
값 11000원
17쪽, ,
발행일 : 2016-01-29
ISBN : 9788998482732
    
[간략 소개]
  “우리 몸속은 어떻게 생겼나요?”
몸속을 궁금해 하는 아이에게
플랩북 《놀라운 몸속 여행》을 보여주세요!

아이들은 겉으로 보이는 우리 몸을 어느 정도 알게 되면 눈에 보이지 않는 몸속을 궁금해 하기 시작해요.
“우리는 왜 모두 다르게 생겼나요?”
“나는 어디에서 나왔어요?”
“우리 몸은 어떻게 움직이나요?”
“입으로 들어간 음식은 어디로 가나요?”
“뇌는 무슨 일을 하나요?”
“우리는 어떻게 보고 들을 수 있나요?”
“몸은 왜 아파요?”
플랩북《놀라운 몸속 여행》은 몸속을 궁금해 하는 아이들을 위해 나온 책이에요. 플랩을 열고 닫으면서 우리 몸의 겉모습과 속 모양을 비교하며 볼 수 있을 뿐더러 아이들의 눈높이에 딱 맞는 설명까지 읽을 수 있어 안성맞춤이랍니다.
플랩북《놀라운 몸속 여행》은 5세 이상의 아동부터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의 우리 몸속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우리 몸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접하는 첫 책이 될 거예요.
 
[머리말]
   플랩을 여는 순간
‘놀라운 몸속 탐험’이 시작돼요!

1. 50개의 플랩이 있어요!
몸속을 들여다볼 수 있는 플랩을 들춰본 아이들은 ‘아하!’ 하는 표정을 지을 거예요. 그만큼 설명이 이해하기 쉽고 그림이 재미있거든요. 50개의 플랩을 열고 닫다 보면 피부 아래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것들은 각각 어떤 일을 하는지를 쉽게 알 수 있어요. 아이들이 플랩북을 읽으면 지식을 재미있게 접근하기 때문에 학습 효과도 매우 크고, 소근육의 발달도 도와준답니다.

2. 아이들의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줘요!
직접 체험을 통해 이루어지는 학습도 중요하지만 머릿속에서 이루어지는 상상력을 키워주는 일도 매우 중요해요. 몸속을 직접 해부하고 들여다볼 수는 없지만 그림과 설명을 읽다 보면 뼈대와 심장, 뇌, 혈관, 위장, 작은창자, 큰창자, 신장 등 여러 기관의 모양이 머릿속에 펼쳐지면서 상상력이 발동하기 시작할 거예요.《놀라운 몸속 여행》은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줄 책이랍니다.3. 우리 몸의 소중함을 깨닫게 돼요!
세상에서 가장 놀라운 기계는 우리 몸이에요. 계속 살아있게 하고, 우리가 원하는 대로 움직이게 해주니까요.《놀라운 몸속 여행》을 본 아이들은 우리의 눈, 코, 입, 귀, 뇌와 그 밖의 많은 기관들이 얼마나 바쁘게 일하는지, 그것들 하나하나가 얼마나 중요한 일을 하는지를 알게 될 거예요. 그러면 우리 몸의 모든 것들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닫게 되고 아끼게 될 거예요.